현대자동차 아반떼 변천사(초기아반떼<구아방> , 구 올뉴,XD,HD,MD<쿠페> , AD<스포츠> , 신올뉴<삼각떼>,2020아반떼

현대자동차 아반떼 변천사(초기아반떼<구아방> , 구 올뉴,XD,HD,MD<쿠페> , AD<스포츠> , 신올뉴<삼각떼>,2020아반떼

2021. 4. 29. 00:25자동차소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DJ입니다~

오랜만에! 자동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청년혜택글만 쓰다보니 ㅋㅋㅋ제 본분을 잊은듯한....

맛집포스팅은 요즘 뭐 어디간곳도없고 ㅋㅋㅋㅋㅋㅋㅋ그냥...

배달도 안시켜먹어요 요즘은 ㅠㅠㅠㅠ돈이...어마어마 해서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 아반떼의 변천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1995 아반떼 초기형 첫모델

출처 - 네이버자동차 (1995 초기형 아반떼)

구아방

이 차로 말씀드릴꺼같으면 현대차동차의 야심작 !

아반떼 이름을 쏘아올린 ! 초기형모델 입니다!

요즘은 구아방이라고 ㅋㅋㅋㅋㅋ다들 하시죠

옛날에.. 진짜 ㅋㅋㅋㅋㅋ 양카계의......... 이단아 ㅋㅋㅋㅋㅋ

아니..이게아니고 ㅋㅋㅋㅋ 요즘에도 가끔보이는 ㅋㅋㅋ 고장안나기로 유명한차 이지요 ~ 기아 프라이드와.. 쌍벽을이루는..

1998 올뉴 아반떼

출처 - 네이버자동차 (1998 올뉴 아반떼)

올뉴 구아방

구아방 이후 나온 1998 올뉴 아반떼 입니다~

이차는 그래도 좀 양반 이죠 ㅋㅋㅋㅋㅋ

대학다닐때 아는 형이 이차 끌고 다녔는데

이차가 그렇게 맘에들더군요 저는 ㅋㅋㅋㅋㅋ

어우...대학이 09 학번이니까는

그래도 11년 지난 차였네요 ㅋㅋㅋㅋ근데 그때당시에는 괜찮아보였죠 왜 ..

2003 아반떼XD

출처 - 네이버자동차 (2003 아반떼XD)

아반떼XD

2003 아반떼XD입니다~

이차가 좀 사연이 많은게 ..

어릴때 아빠가 새차삿던게 기억나는 그차에욤 ㅋㅋㅋㅋㅋ

추억이 좀 많은 찬데!

요즘에도 보이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엔 운전연수하기 딱좋은 가격의 차죠!

예전에 형이 타던차 이기도 했구요 ㅋㅋㅋㅋ 가성비가 좋은차 입니다!

2006 아반떼 HD

출처 - 네이버자동차 (2006 아반떼HD)

아반떼HD

2006 아반떼 HD 입니다!

뭔가 저는 이차를 볼때마다............

백곰을 닮았다는 생각을 많이하는 차인데요 ㅋㅋㅋㅋㅋㅋ

둥글둥글한게 ~ 뭔가 ㅋㅋㅋㅋㅋㅋㅋ귀욤 뽀짝한 매력이 있달까...

뭐 이차도 아직 현역이죠 ㅋㅋㅋㅋㅋㅋ

XD의 운전연수 명맥을 바통을 이어받을 차랄까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은 폭망했다는.............소리가..........

2011 아반떼 MD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MD)

아반떼MD

자~ 2011 아반떼 MD입니다!

진짜 현대차의 역사를 새로썻던 차 이기도하죠

진짜 세련되게 잘나왔고!

대수도 엄청 많이 팔린.. 지금도 현역인!

아주 이쁜차죠~~~ 하지만 좀.. 구설수로 유명한 차이기도 해요

뭐 ..조금만 찾아보시면 다들 아시는 것들 이 쭈루룩

그린카 처음나왔을때 그때는 차가 없었을때라 진짜 많이 빌려타고 그랬는데

개인적으로 고속주행시.. 그 흔들림을 잊을수가 없어요 전 ㅋㅋㅋㅋㅋ

(피쉬테일 현상 , GDI엔진 , 차체강성 등등...많아요)

그리고 아반떼 쿠페라고 2000CC엔진을 달고 나온 쿠페형 MD차량이 있었는데

폭망했다는.......그런 썰......................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쿠페)

음...........터보 차도 아니고 외형도 거의 바뀐게 없는 그냥

엔진만바뀌고 문짝만 두개 달고 나온 차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뷰도 똥망이던........

람보르기니,페라리는 봤는데 이차는 본적이없다ㅋㅋㅋㅋㅋㅋㅋ

이런사람 되게많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전 딱 한번 봤었네요.. 옛날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 아반떼AD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AD)

아반떼AD

2016 아반떼 AD입니다!

저는 이차량 나왔을때 와...진짜 세련 되게 잘나왔네

MD디자인 처음 봤을때 진짜 혁신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뭐 ㅋㅋㅋㅋㅋㅋㅋ그당시에 상상을 뛰어 넘었었어요

엄청 많이 팔린차중에 하나죠! 제가 타는차 이기도 하구요~

지금도 많이 보이구요~ 기아 K3와 쌍벽을 이루지만

이때당시에는 솔직히 아반떼가 이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AD스포츠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AD스포츠

출처 - 네이버자동차 아반떼AD스포츠

아핫... 그와중에 제 차 자랑은좀 할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반떼 스포츠 차량인데욤~ 일단 터보차량이고 외관 그릴부터

라이트 밑에 안개등 후미등 휠 등등 많이 바뀌어 나온차량인데요~

맨위꺼는 파이어리레드 원래 저색을 사고싶었는데.. 막상 실물을 보니

색이 별로 더라구요 ㅠㅠㅠ그래서 저는

피닉스오렌지 색을 구매 하였어용 ~

좀..제차는 다홍색 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맨밑에 노랑색은 블레이징 옐로우라는 색인데

BMW사의 M4 색상따라했다고 ㅋㅋㅋㅋㅋ말이 많았죠

아반떼 스포츠 (아방스)

처음 나왔을때 조선86이라고 별명이 붙기도 했구욬ㅋㅋㅋㅋㅋ

(도요타사의 86은 이니셜D에 나오는 유명한 매니아층 차량입니다)

2018 더뉴아반떼<삼각떼>

출처 - 네이버자동차 2018아반떼<삼각떼>

2018 더뉴 아반떼 입니다!

이차로 말씀드릴거 같으면.......... 디자인 폭망 했다는....

앞에 저 라이트 삼각형......그래서 삼각떼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찌리리공 에디션이라고......놀림 많이 받았던 차량이지요

이시기에 현대차가 진짜 ㅋㅋㅋㅋㅋ 여러모로 주춤하던 시기였지요...

출처 - 더 드라이브

저도 친구들이랑........저차를 놀리기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디자인해도 저거보단 잘 만들겠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취향이겠지만..................................................

보통 불호............차량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차주님들께는 죄송..)

2020 신형 아반떼

출처 - 네이버자동차 2020아반떼

2020 신형 아반떼

2020 신형 아반떼 차량입니다!

요즘 판매되고 있는 차량이죠~

삼각떼 이후로...현대자동차에서 칼을갈고 나온 차량이기도 하구요...ㅋㅋㅋㅋㅋ

되게 스포티한 디자인을 중점을 둔.. 차량이죠!

옆에 도어에 캐릭터라인은 정말 독특하게 눈에 띄이는거 같아요!

(하지만 사고나면.........그건......모르겠.........)

앞에는 이쁜데 전 개인적으로 뒤에는.......... ㅋㅋㅋㅋㅋ찌부된 느낌이라..별로...

오늘 포스팅은 아반떼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봤어요!

제가 타고 있는차량인 만큼 아주 관심이 가는 차량 이기도하고!

그래도 서민들의 차 아니겠습니까!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