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도산위기

쌍용자동차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도산위기

2021. 4. 27. 21:57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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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WooDJ입니다~

오늘은 쌍용자동차 법정관리에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안좋은 소식이기도 하고.. 어휴..

GM군산공장 사태가 일어날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ㅠㅠ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12월 21일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전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계속된 경영난으로 단기 채무 상환이 어려워지면서 쌍용자동차의 총 대출금은 3,000억 원대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1,650억 원대의 단기 채무액이 있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기업회생절차에서 자율구조조정제도(ARS)를 함께 신청했는데, 이 제도를 통해 회생절차 결정기간을 1개월에서 3개월로 늘렸습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2월 28일까지 정상적인 영업을 하면서 채권단과 자율적으로 채무조정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쌍용차의 대주주 마힌드라그룹은 기업회생기간 내에 매각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쌍용차와 쌍용차 노동조합은 매각에 동의하고 있고

쌍용차 노동조합은 고용보장을 전제로 매각에 협력한다고 합니다.

부채 규모가 1조6000억원 이라고하는데..

부채비율이 1627%라고해요.. 아주 엄청난 숫자죠

차량이 계속 팔려서 부채를 갚아야 하는데 지금 그럴수 없는 실정이죠

쌍용자동차는 3년 반동안 흑자를 낸적이 한번도 없다고 해요

과연 쌍용자동차는 어떻게 될지 이후가 궁금하군요..

너무 안타깝네요

현기차가 독점하는게 아닌 르쌍쉐가 좀 치고 올라와서

차량의 질향상과 소비자의 선택폭이 좀 늘어났으면 좋겠는데

쌍용자동차도 도산해버리면 그만큼 선택폭이 좁아져버리니..

어후........... 지금 평택공장이 있는데 제가사는 지역은 또 어떻게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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